대구건축디자인

감각적인 설계와 디테일한 디자인으로 높은 만족을 드리기 위해
늘 노력하는 ㈜대구건축디자인

주택 인테리어 시 체크해야 할 점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대구건축디자인
조회 520회 작성일 22-10-19 17:27

본문

032281cad61104c7e6b843d728829e14_1666168034_5857.png


안녕하세요, (주)대구건축디자인입니다.

주택은 아파트와 달리 구조가 정형화 되어 있지 않아 구조를 바꾸거나 인테리어를 할 때 더욱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그만큼 더 체크해야 할 부분들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주택 인테리어는 어떤 부분을 신경써야 할까요?

주택 전체를 리모델링하는 경우에는 깔끔한 신축 건물보다는 시간이 꽤 지나 노후된 후에 리모델링 및 전체 수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후된 건물일수록 꼼꼼하게 체크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업체의 손길이 필요하죠.


사실 보수는 최대한 미뤄서 하는 것보다는 수리가 필요한 부분이 발견될 때마다 그때 그때 해주는 것이 비용적이나 시간적으로도 더 효율적인데요. 하지만 집을 부지런하게 관리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는 저희도 알고 있습니다.

바닥이 얼마나 평평한지, 그리고 외벽의 상태가 얼마나 튼튼한지에 따라서 보완 시공이 들어갈지 말지가 결정하기 때문에 완벽한 시공을 하려면 주택을 잘 아는 전문가에게 맡겨야 합니다.

주택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디테일을 그만큼 놓칠 가능성이 높고, 결국은 완성도가 높지 않은 마감 처리가 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오래된 건물이라고 해서 무조건 갈아엎기보다는 시설물의 장점이나 매력포인트가 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살리면서 최고의 효과를 주는 곳을 선정해야 합니다. 또한 오래된 건물은 공사 시에 잘못하면 건축물 전체가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업체를 찾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내부 설계를 할 때는 어떤 점을 고민해야 할까요?

우리 가족 구성원에 맞는 공간을 설계할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안전이나 꼼꼼한 시공 등은 기본적으로 챙겨야 하는 것이고, 결국 집에서 지내는 구성원들이 가장 행복한 공간이 되어야 하니까요.

주택은 특히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의 조경까지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공간들에 비해서 더욱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아파트는 조경이나 외부 인테리어에 신경을 쓸 필요가 없지만 주택은 전체적인 조화를 생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결국은 집의 내외부 구조를 전체적으로 파악하고, 디테일까지 챙겨줄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이러한 디테일들은 결국 얼마나 현장 경험이 많은지에 따라 나뉘어지게 됩니다. 경험을 해 본 만큼 이론적으로는 알 수 없었던 디테일을 챙길 수 있죠.

저희 대구건축디자인은 주택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주택 시공을 통해 많은 주택들을 새롭게 탄생시켜 왔습니다. 아무리 까다로운 현장이라도 작은 부분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늘 꼼꼼하게 체크하고 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블로그 내의 주거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