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건축디자인

감각적인 설계와 디테일한 디자인으로 높은 만족을 드리기 위해
늘 노력하는 ㈜대구건축디자인

인테리어 시공 전 하지 말아야 할 것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대구건축디자인
조회 581회 작성일 22-07-23 02:19

본문

032281cad61104c7e6b843d728829e14_1666167609_2127.png


안녕하세요, (주)대구건축디자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분들의 손해를 줄여드릴 인테리어 시공 전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그럼 인테리어 시공 전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지인이 하는 업체를 100% 신뢰하지 마세요

보통 주변에 인테리어를 하는 사람이 있으면 가장 먼저 의뢰를 하게 되죠.

아는 사람이니 그만큼 더 신경써서 시공을 해 줄 가능성도 있지만 만약 실력이 없는 업체인 경우 지인이라는 이유로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꺼내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지인의 업체가 아주 실력이 보장되어 있거나, 혹은 불편한 부분을 거리낌없이 이야기할 수 있는 사이라면 괜찮지만 아닌 경우에는 지인의 업체라고 해서 무조건 맡기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개사이트를 100% 믿지 마세요

인테리어 업체와 고객을 연결해주는 중개사이트에서 업체를 찾는 경우가 있는데요. 물론 실력 좋은 업체들도 있겠지만 대부분 이러한 중개사이트에서 의뢰를 맡기실 때는 중개사이트를 신뢰하고 맡기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중개사이트에서 업체를 찾아 시공을 진행하게 되더라도 중개사이트는 말 그대로 중개의 역할을 할 뿐입니다. 시공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중개사이트가 책임을 지진 않습니다.

그렇기에 중개사이트에서 업체를 찾는다고 해서 실력이 보장되어 있는 것도 아니고, 문제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도 아니기에 반드시 중개사이트에서 업체를 찾을 이유는 없습니다.

 

셀프 인테리어가 무조건 정답은 아닙니다.

예산의 이유로, 혹은 업체를 믿기 힘들어서 셀프인테리어를 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거주하고 계신 공간을 소소하게 셀프 인테리어 하시는 정도는 괜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테리어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셀프 인테리어에 섣불리 도전하는 경우 오히려 하자를 발생시켜 수리가 필요해지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셀프 인테리어는 공부가 많이 필요하고, 손재주도 있어야 하는 일이기 때문에 만약 엄두가 나지 않는 분이라면 무리해서 셀프 인테리어를 하시는 것보다는 턴키 인테리어를 하시는 것이 오히려 더욱 효율적일 것입니다.

급하다고 아무 곳이나 계약하지 마세요.

간혹 공사 일정이 급해서 대충 가까운 곳에 의뢰를 하고 꼼꼼히 알아보지 않은 채 바로 계약을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인테리어는 수천, 수억의 예산이 들어갈 수 있는 시공인만큼 꼼꼼한 체크가 필요합니다.

업체가 올려놓은 포트폴리오만 보고 결정을 하신 후 나중에 후회하는 경우도 많이 보았는데요. 단순히 포트폴리오만 보고 계약을 하는 것이 아니라, 현장 실측 및 계약 과정에서 업체의 태도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꼼꼼하게 공정을 모두 보고하는 업체가 잘 맞는 분도 있으실 것이고, 그러한 것들이 귀찮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높은 만족을 위해서는 성향이 잘 맞는 업체를 만나는 것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입니다.

업체를 찾을 때는 집에서 가까운 곳, 연혁이 오래된 곳, 내가 시공하고 싶은 공간과 비슷한 포트폴리오가 있는 곳, 견적 및 계약서 등이 꼼꼼하게 체계화되어 있는 곳 등 다양한 요인을 종합해서 괜찮아 보이는 업체를 선정한 후 3군데 이상 견적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