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건축디자인

감각적인 설계와 디테일한 디자인으로 높은 만족을 드리기 위해
늘 노력하는 ㈜대구건축디자인

인테리어 업체에 유독 많은 것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대구건축디자인
조회 441회 작성일 22-07-23 02:19

본문

032281cad61104c7e6b843d728829e14_1666167267_1325.png


안녕하세요, (주)대구건축디자인입니다.

인테리어 업종에는 유독 다른 업종에 비해 많은 것이 있습니다.

인테리어 및 건축 의뢰를 맡기실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아마 업체에게 사기를 당할까봐, 혹은 이 업체가 가짜일까봐 걱정하는 분들이 가장 많으실 것 같아요. 인테리어 업종은 유독 사기꾼이라는 인식이 많은 업종인데요. 인터넷에 인테리어 후기를 검색하다 보면 꼭 이상한 업체들이 껴 있습니다. 그것도 다른 업종에 비해서는 높은 확률로 말이죠.

사실 어느 업종이든 비양심 업체들은 존재하는 법이지만, 이로 인해 양심적인 업체들이 함께 손해를 보고 있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이러한 업체들이 주로 어떤 수법을 쓰는지 알아보면 그만큼 방지를 할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지겠죠? 그래서 오늘은 인테리어 사기 업체들의 패턴과 그들을 방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끔 터무니 없이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는 업체가 있습니다. 인테리어 비용이 만만치 않다보니 저렴한 가격에 더욱 끌리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퀄리티의 문제를 떠나서 저렴한 가격으로 일단 계약을 한 후에 공사 도중에 추가 금액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추가 공사를 거절하면 된다고 생각하겠지만 현실적으로 이미 시작된 공사에서 추가 공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하면 거절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저렴한 가격으로 계약을 했지만 추가 금액으로 인해 결국은 타 업체보다 더 비싼 가격으로 공사를 마무리하게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업체를 피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가성비만을 따지며 저렴하기만 한 업체를 찾는 것을 지양해야 합니다. 물론 저렴하다고 해서 모두 퀄리티가 안 좋은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렴하기만 한 업체는 퀄리티를 보장하기 어렵거나, 추가 금액이 들어갈 확률이 매우 높으니 더욱 꼼꼼하게 알아보셔야 합니다.


처음부터 완납 요구

계약을 할 때부터 금액을 완납하라고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부분의 인테리어 및 건축 시공의 경우 처음부터 모든 금액을 내는 것이 아니라, 공정의 순서에 따라 금액을 순차적으로 지불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공정 진행이 얼마나 되었는지에 따라 약 4~5회 정도에 나누어 금액을 입금하는데요. 예외적인 상황이 있을 수는 있겠지만, 인테리어 및 건축은 금액 단위가 큰 업종인만큼 완납을 요구하는 업체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돈만 받은 후 잠적

이러한 업체의 경우에는 선금을 먼저 받은 후에 바로 잠적하거나, 혹은 공사를 어느 정도 진행한 후에 잠적하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공사는 진행되었지만 업체 측에서 하청업체에 대금을 지불하지 않고 도망가는 경우가 있어 이러한 경우 고객님들 입장에서 가장 큰 손해를 보게 될 수 있는데요.

시공을 담당했던 사람들이 업체로부터 돈을 받지 못해 건축주에게 직접 연락을 해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가장 괴로운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들이 대부분 신생 업체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공사 경력이 길고 오래된 업체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장 방문 없이 견적 제공

이런 업체들은 방문 상담 없이 온라인/전화 상담 후 바로 계약을 유도하는데요. 현장 방문 없이 평당 금액으로만 견적을 내는 업체는 무조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테리어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마치 인테리어가 가구를 사듯이 금액이 딱 정해져 있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똑같은 디자인의 인테리어를 하더라도 원래 집이 얼마나 노후되어 있었는지, 얼만큼의 공정이 필요한 집인지에 따라 금액이 천차만별입니다.

또한 겉으로 보기엔 똑같아 보여도 내장재를 어떤 것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구요. 이러한 부분에 대해 세세한 상담 없이 평당 금액으로만 금액을 매기는 업체는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천만원, 혹은 수억까지 들어가는 인테리어나 리모델링을 그저 운에 맡기면 안 된다는 사실입니다. 세 군데 이상의 업체에서 견적을 받아 꼼꼼하게 비교해 보고 자세히 알아보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