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건축디자인

감각적인 설계와 디테일한 디자인으로 높은 만족을 드리기 위해
늘 노력하는 ㈜대구건축디자인

건축 준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대구건축디자인
조회 615회 작성일 22-10-19 17:34

본문

032281cad61104c7e6b843d728829e14_1666168450_5666.png


안녕하세요, (주)대구건축디자인입니다.


아마 집이나 상가 건물 등 건축을 준비하는 건축주 분들 중 어떤 것들을 주의해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인테리어가 공간을 효율적으로 배치하고 꾸미는 작업이라면 건축은 기본적인 틀을 만들어주는 작업이죠. 건축 시에 독특한 포인트 한 군데만 넣어도 남다른 개성을 가진 공간으로 변화할 수 있는데요.

건축을 준비하기 전 주의해야 할 점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입지를 잘 골라야 합니다.

건축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땅인데요. 교통이 편리한지, 주변 조망은 어떠한지 등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원하는 건물을 지을 수 있는 땅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부분을 먼저 확인하지 않고 땅부터 구매하는 경우 원하는 건물을 짓지 못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토지를 구입하기 전에 먼저 꼼꼼히 체크를 해 봐야 후회 없는 건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건물을 지을 때 주차 공간을 넉넉하게 만드는 것 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확실한 전문성을 지닌 업체를 골라야 합니다.

건축 업체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모두 전문적일 것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건축에 관련한 궁금한 것들을 질문하면서 업체의 전문성을 파악해 보는 시간도 필요합니다. 특히 상업 건물의 경우 그 종류에 따라서 체크해야 할 포인트들이 많기 때문에 업체를 더욱 신중하게 고르셔야 합니다.

상담을 여러 군데 받아보시면 아마 업체마다의 특징이 조금씩 보이실 텐데요. 해당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어떤 업체인지 파악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은 중요한 과정입니다. 포트폴리오를 볼 때는 디자인이나 공간 등이 내가 생각한 컨셉과 잘 맞거나, 혹은 내가 생각하고 있는 공간과 비슷한 포트폴리오가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견적을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흔히 건축에 들어가는 예산만 있으면 건물을 짓는 것이 모두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데요. 건축업체에서 말하는 예산은 건물을 짓는 것에 들어가는 비용만 포함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외의 비용들은 제해져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견적을 살펴 보고 이 예산이 건물을 짓는 것만 포함이 되는지, 혹은 기타 비용도 포함이 되는지를 살펴보면 좋습니다.

업체를 찾다 보면 건축 및 인테리어, 설계와 시공 업체를 모두 각각 찾아야 하는 부분 때문에 고민하실 수도 있는데요. 아무래도 그러한 경우에는 소통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최대한 한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구건축디자인은 건축과 인테리어의 설계와 시공을 모두 진행하기 때문에 업체를 따로 찾지 않으셔도 한번에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대구 및 경북, 경남 지역에서 신축 건축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신 경우 연락 주시면 편안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