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건축디자인

감각적인 설계와 디테일한 디자인으로 높은 만족을 드리기 위해
늘 노력하는 ㈜대구건축디자인

매출로 이어지는 상업 인테리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대구건축디자인
조회 530회 작성일 22-10-19 17:32

본문

032281cad61104c7e6b843d728829e14_1666168315_9328.png


안녕하세요, (주)대구건축디자인입니다.

상업 인테리어는 매출과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 아마 많은 사장님들이 알고 계실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상업 인테리어 시 체크해야 할 몇 가지를 알려 드리려 하는데요.

사람들은 하루에 정말 많은 장소를 방문하는데요. 그 공간들 중에 유독 기억에 남는 곳들이 있을 거예요. 좋은 경험을 준 곳과, 나쁜 경험을 준 곳들일 텐데요. 좋은 경험을 주게 되면 고객들은 그 공간에 다시 방문하고 싶어질 것입니다. 반면 쾌적하지 않은 공간에는 다시 방문하고 싶지 않다는 생가기 들 가능성이 높죠.

만약 우리 매장이나 사무실 등 고객이 방문하는 공간이 객관적으로 쾌적하지 않은 경우에는 고객의 입장에서 다시 방문하고 싶지 않은 공간으로 생각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렇기에 시설이 오래되거나 인테리어가 너무 유행에 뒤처지는 경우 리모델링을 하시는 경우가 많죠.

상업 인테리어의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은 '가게의 컨셉과 의도를 잘 이해할 수 있는 업체'를 찾는 일입니다. 혹은 사장님이 그러한 부분을 잘 모르신다면 먼저 제시를 해 줄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죠.

만약 제대로 된 업체가 아니라, 저렴하기만 한 업체에 맡기는 경우 시공이 미뤄지거나 차질이 생기는 경우 그만큼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는 날이 적어지기 때문에 사장님의 손해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상업 인테리어의 경우 전문가가 해 줄 수 있는 영역이 뚜렷합니다. 판매자와 구매자의 동선을 모두 고려한 설계와 실내 시설 및 소방시설법 등을 잘 아는 업체여야 사장님의 입장에서도 불편함 없는 인테리어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법에 위반되는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경우 결국은 그만큼의 손해를 사장님이 보게 되실 수 있기에, 저희는 놓치는 부분 없이 꼼꼼하게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업체를 찾기 위해서 포트폴리오를 본다면 단순히 분위기나 디자인만 예쁜 업체가 아니라 내가 하고 있는 업종, 혹은 창업하려는 업종과 같은 곳을 실제로 시공한 경험이 있는지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업종을 한두 번 해 본 업체와 여러 번 해 본 업체는 그 디테일이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인데요. 경험이 적은 업체는 디테일을 건너뛰고 겉으로 보이는 디자인에만 몰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희 대구건축디자인은 1998년에 설립되어 수많은 업체를 경험해 왔으며, 일반적으로 상업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카페나 헬스장, 미용실, 사무실 등의 업종 외에도 노래방이나 골프장, 주간노인복지센터, 공장 등 다양한 공간들을 경험해 왔습니다.

40년 경력을 지닌 대표님의 디테일한 노하우를 담아 상담을 해 드리고 있으며, 고객님과 의견을 조율하며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내고자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구, 경북, 경남 지역에서 상업 인테리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방문 실측 후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편하게 문의해 주세요!